
원서접수방법 테이블입니다
구분 |
개인접수 |
단체접수 |
한국 |
개인별 인터넷접수 |
단체 대표자에 의한 일괄접수 |
해외 |
해외접수기관 방침에 의함 |
※ 접수시 필요한 항목: 사진, 영문이름, 생년월일, 시험장, 시험수준 등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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로그인
- 1 TOPIK 홈페이지에서 회원 가입 후
- 2 로그인화면에서 회원가입한 아이디/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 클릭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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접수
- 1 인터넷 접수에서 한국응시자 접수 클릭
- 2 접수회차 일정을 확인합니다. 접수기간이 아닌 경우 접수하실 수 없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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시험장선택
- 1 원하는 시험장을 검색 또는 아래의 목록을 확인합니다.
- 2 접수/정원은 현재 접수된 인원이 나타나며, 정원이 모두 신청된 경우 더 이상 접수할 수 없습니다.
- 3 원하는 시험장의 신청버튼을 클릭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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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진등록
- 1 사진등록 단계에서 시험장변경을 원하시면 이전단계를 클릭합니다.
- 2 여권용 사진을 선택, 사진등록 클릭->편집->확인 후 등록합니다. 사진 등록 시 표준 사진에 맞는 지 꼭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. 수험표의 사진과 시험일 본인 얼굴이 다를 경우,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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개인정보입력
- 1 시험 수준, 시험장 및 등록한 사진을 확인한 후,
- 2 개인정보를 입력한 후 등록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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정보확인및
수정
- 1 시험 수준 및 시험장, 등록한 개인정보를 다시 확인하고 응시료 결제 버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. 등록한 정보가 잘못된 경우, 수정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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응시료결제
- 1 인터넷접수 메뉴에서 응시료결제 클릭합니다.
- 2 응시료 결제 방법을 선택한 후 결제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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접수내역
확인
- 1 나의 시험정보 > 접수내역을 클릭합니다.
- 2 시험회차, 시험수준으로 검색하여 접수된 정보를 확인합니다.
- 3 결제여부 및 접수한 내역을 확인합니다.


- 1 지원대상
- 장애인복지법에 의한 장애인 또는 신체장애로 인해 시험응시에 어려움이 있는 자
- 시각장애인(망막이상,녹내장등 질환자포함), 뇌병변 및 지체장애인, 청각장애인
- 2 지원절차
인터넷접수 → 구비서류제출 → 서류확인 및 조치 여부 통보 → 시험안내 및 관리
- 접수 후 국립국제교육원 TOPIK사업단으로 연락(02-3668-1331)
- 구비서류 확인 후 응시요령 등 안내
- 3 구비서류제출
① 장애인 편의지원 제공 신청서(홈페이지 서식다운로드 게시판 및 장애인 응시 규정 참고)
② 종합병원 전문의가 발급한 의사진단서(소견서) 원본 1부

한국에서 10명 이상의 인원이 함께 응시할 경우 단체 일괄접수 가능
- 1. 단체접수의 대표자는 TOPIK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
- 2. 정보마당 → 서식다운로드 → 단체접수용 ID승인신청서 다운로드 → 작성 및 서명 → 이메일 (topik@korea.kr) 또는 팩스(02-741-7408)로 송부
- 3. TOPIK팀에서 신청서 검토 후 메일 또는 SMS로 승인안내
- 4. 승인 후 단체접수 이용 가능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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로그인
- 1 TOPIK 홈페이지에서 개인 아이디로 회원 가입 후 TOPIK팀에 단체접수 아이디 신청
- 2 승인 받은 아이디로 로그인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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접수
- 1 인터넷접수에서 한국응시자 접수 클릭
- 2 접수회차 일정을 확인합니다. 접수기간이 아닌 경우 접수하실 수 없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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시험장선택
- 1 원하는 시험장을 검색 또는 하단의 목록에서 확인합니다.
- 2 단체 등록을 위한 엑셀양식을 다운로드 하여, 양식에 맞게 작성합니다.
- 3 접수/정원은 현재 접수된 인원이 나타나며, 정원이 모두 신청된 경우 더 이상 접수할 수 없습니다.
- 4 원하는 시험장의 등록 버튼을 클릭하여 작성한 엑셀파일을 등록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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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진등록
- 1 등록한 원서 목록에서 사진편집/등록 버튼을 클릭
- 2 사진편집화면에서 표준사진의 양식과 같이 사진을 편집한 후 등록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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정보확인
- 1 단체 접수한 목록을 확인 , 시험장 클릭 시 시험장 정보 확인 가능
- 2 상세를 클릭 시 접수된 상세 정보 확인가능
- 3 응시료 결제 클릭 시 응시료 결제페이지로 이동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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정보수정
- 1 접수된 상세 내역 확인 후
- 2 접수 정보 수정이 필요한 경우 수정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.
단, 원서수정기간이 아닌 경우 원서를 수정하실 수 없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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응시료결제
- 1 인터넷접수메뉴에서 응시료결제 클릭합니다.
- 2 접수한 목록의 정보를 확인한 후 응시료결제 버튼을 눌러 결제합니다.
- 3 단체 접수된 응시자를 선택하여 결제할 수 있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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접수내역
확인
- 1 나의 시험정보 > 접수내역에 접속하시면 접수내역을 확인합니다.
- 2 회차별로, 시험수준으로 검색하여 접수된 정보를 확인합니다.
- 3 시험 진행 상태에 따라 원서접수 수정, 시험장변경, 사진변경, 수험표 출력을 클릭하여 해당 항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
해외응시자는 접수기관에 따라 인터넷접수 및 오프라인접수가능
오프라인접수 시 지정된 접수기관에 원서 접수 해야 함(국립국제교육원으로 접수 불가)
- 매 회차별 해외 원서 접수 기관은 시험 시행 공고 시 국가별 · 지역별로 공지
- 접수 방법은 접수 기관이 지정
- 시험 응시료는 해외 접수 기관에 직접 납부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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로그인
- 1 TOPIK 홈페이지에서 회원 가입 후
- 2 로그인화면에서 회원가입한 아이디/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 클릭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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접수
- 1 인터넷 접수에서 해외응시자 접수 클릭
- 2 접수 가능한 국가, 지역을 확인합니다. 접수기간이 아닌 경우 접수하실 수 없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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시험장선택
- 1 대륙별로 시행국가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.
- 2 인터넷접수를 받는 시험장은 신청 버튼이 나타나며, ‘오프라인’으로 표시된 시험장은 인터넷 접수를 할 수 없습니다.
- 3 원하는 시험장의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. ‘오프라인’으로 표시된 시험장은 해당 접수기관으로 문의한 후, 원서 접수합니다.
※ 해당 접수기관은 홈페이지 공지사항 참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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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진등록
- 1 사진등록 단계에서 시험장변경을 원하시면 이전단계를 클릭합니다.
- 2 사진편집등록 버튼을 클릭하여 사진편집화면에서 표준사진과 같이 사진을 편집하여 등록합니다. 수험표의 사진과 시험일 본인 얼굴이 다를 경우,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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정보입력
- 1 시험 수준, 시험장 및 등록한 사진을 확인한 후,
- 2 개인정보를 입력한 후 등록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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정보확인및
수정
- 1 시험 수준 및 시험장, 등록한 개인정보를 다시 확인하고 응시료 결제 버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. 등록한 정보가 잘못된 경우, 수정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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접수내역
확인
- 1 나의 시험정보 > 접수내역을 클릭합니다.
- 2 시험회차, 시험수준으로 검색하여 접수된 정보를 확인합니다.
- 3 결제여부 및 접수한 내역을 확인합니다.
