제68회 한국어능력시험(TOPIK) 접수 안내(대한민국)
* TOPIK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는 국내(대한민국)에서 시험을 응시하는 경우만 해당됩니다.
■ 신규 시험장
: 강릉원주대(강릉), 건국대(충주), 경기대, 군산대, 서울교대, 순천대, 안동대, 인제대, 조선대, 한경대
■ 미시행 시험장
: 명지대, 성남여고, 전주대, 한양여대
■ 시험일자 : 2020. 1. 12.(일) (대한민국)
■ 접수 및 결제기간 :
<1차> 2019. 12. 10.(화) 09:00 ~ 12. 12.(목) 18:00 (반드시 기간 내 결제완료해야 함)
<2차> 2019. 12. 13.(금) 10:00 ~ 12. 16.(월) 18:00 (반드시 기간 내 결제완료해야 함)
- 1차 접수기간 미결제자는 1차 접수마감 이후 접수가 취소됨
- 2차 접수는 1차 접수 후 남은 자리 및 미결제분에 대하여 접수가 가능함
- 단체접수는 12월 10일(화) 14:00부터 접수가 가능함
- 단체접수의 결제 마감 기간도 개별접수와 동일하며, 기간 내 미결제자는 접수가 취소됨
■ 접수방법 및 유의사항
- TOPIK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 또는 온라인접수 지원(방문접수) 기관 방문
※ 온라인접수 지원(방문접수) 기관은 별도 공지
※ 온라인접수 지원(방문접수) 기관에서는 접수 첫째 날과 둘째 날만 지원이 가능함
- 시험장은 학교 사정과 정원에 따라 조기마감 또는 변경될 수 있음
- 추가 접수(결제)기간 없음
- 접수기간 이후에는 시험장 및 시험수준 변경 불가
- 접수한 시험실 인원이 5명 미만인 경우에는 시험실 운영이 어려워 다른 시험실로 변경될 수 있음
- 사진이 규격에 맞지 않을 경우 사진 등록 및 접수가 불가하므로 반드시 사전에 규격 사진을 준비하여야 함
- 등록한 사진이 본인의 사진이 아니거나 규격에 맞지 않을 경우 접수기간 이후 사진 변경 및 시험 응시 불가
- 입력한 정보가 정확하지 않을 경우 시험 응시 불가
- 단체접수 사진 등록 기간은 접수기간과 동일함
- 허위 또는 잘못된 정보를 등록한 경우 책임은 지원자(본인) 또는 단체접수 대표자에게 있음
- 접수한 아이디, 비밀번호는 반드시 기억해야 함
※ 접수한 아이디로 로그인해야만 수험표 출력이 가능함
※ 아이디,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는 경우에는 [아이디/비밀번호 찾기] 메뉴 이용
■ 응시료
- TOPIKⅠ(1~2급) : 35,000원
- TOPIKⅡ(3~6급) : 40,000원
■ 환불기간
- 1차 : 2019. 12. 10.(화) ~ 12. 16.(월) (100% 환불)
- 2차 : 2019. 12. 17.(화) ~ 12. 23.(월) (50% 환불)
- 3차 : 2019. 12. 24.(화) ~ 2020. 1. 11.(토) 13:00 (40% 환불)
※ 응시료 결제 방법에 따라 신용카드는 부분 승인 취소, 가상계좌는 환불 신청 시 입력한 계좌로 입금
※ 가상계좌의 경우 환불완료 후 입금까지 약 7일(영업기준일)이 소요됨
※ 환불완료 후 환불 취소 및 시험 응시가 불가함
■ 수험표 출력기간 : 2019. 12. 30.(월) 10:00 ~ 시험일까지
※ 수험번호는 12월 30일(월) 10:00부터 확인이 가능함
※ 사진오류자는 수험표 출력이 불가하며, 변경한 사진은 TOPIK사업단에서 확인 후 수험표 출력이 가능함
■ 성적발표일 : 2020. 2. 5.(수) 15:00
1) 성적 확인
: 접수 ID로 로그인 또는 로그아웃 상태에서 [나의시험정보] → [성적확인] 메뉴 이용
2) 성적증명서 출력
: [성적증명서 발급] → [성적증명서 출력] 메뉴 이용
※ 제41회 TOPIK 시험부터 국내 성적증명서는 우편으로 발송하지 않음
※ 2019년도 7월 1일부터 유효기간이 지난 성적의 조회 및 증명서 출력이 불가함
■ 접수정보 정정 방법
1) 접수기간
: [로그인] → [나의시험정보] → [접수내역] → '상세보기' 버튼 클릭 → 정보 변경 후 하단의 '수정' 버튼 클릭
※ 모든 정보 직접 변경 가능
2) 접수기간 이후 ~ 시험 5일 전, 1월 7일(화요일 24:00) 까지
: 접수번호, 신분증 사본, 정정 내용을 이메일(topik@korea.kr)로 송부
ex) 제목 : '접수번호'-영문성명 정정 요청
내용 : HANG GIL DONG -> HONG GIL DONG
- 사진을 제외한 정보의 일부 오·탈자만 정정 신청 가능 (사진 변경 절대 불가)
- 신분증과 접수정보가 일치하지 않는 경우에는 정정 및 시험 응시가 불가할 수 있음
- 접수기간 이후, [개인정보수정] 메뉴에서 회원정보를 변경하더라도 접수정보가 변경되는 것은 아님
- 시험일에 정정 신청을 하더라도 신분증과 접수정보가 일치하지 않는 경우에는 정정이 되지 않거나
해당 회차의 성적이 무효 처리 될 수 있음
3) 사진오류자
: 정해진 기간 동안 사진오류자로 분류된 지원자만 본인 사진에 한하여 사진 변경이 가능함
[로그인] → [나의시험정보] → [접수내역] → '상세보기' 혹은 '사진오류' 버튼 클릭 → 사진 변경 후 하단의 '수정' 버튼 클릭
- 본인의 사진을 등록하지 않은 지원자는 사진오류자에 해당하지 않음 (사진 변경 및 응시 불가)
- 사진 변경 후 홈페이지 [정보마당] → [Q&A] 글 작성 또는 TOPIK사업단으로 사진 확인 문의 바람 (☎02-3668-1331)
■ 장애인 편의지원 제공 신청
: '장애인복지법'에 의한 장애인 또는 외부적 신체장애로 인해 시험응시에 현실적으로 어려움이 있는 자
1) 신청 기간 : 해당 회차의 접수마감일 이후 근무일 기준 5일 이내 (우편은 도착 기준)
2) 신청 절차 : 온라인접수 후 편의지원 제공 신청서 및 증빙서류 제출 (방문 혹은 우편)
- 시험 편의 제공을 받고자 할 경우, 접수 후 반드시 TOPIK사업단으로 사전 문의 바람 (☎02-3668-1331)
- 증빙 서류 확인 후 시험 편의 제공 여부 별도 안내
3) 자세한 사항은 [시험안내] → [응시규정] → [장애인응시규정] 혹은
[정보마당] → [서식다운로드(자료실)] → '한국어능력시험 장애인 편의지원 제공 신청서' 게시글 참고
■ 시험장에 따라 주차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. 주차 관련은 각 시험장의 관리본부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.
■ 법정 감염병(수두, 홍역 등)에 해당하는 지원자의 경우에는 감염 예방차원에서 시험에 응시할 수 없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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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第1批> 2019. 12. 10.(09:00) ~ 12. 12.(18:00) (必须在此时间段内结束缴费)
<第2批> 2019. 12. 13.(10:00) ~ 12. 16.(18:00) (必须在此时间段内结束缴费)
※ 第一批报名时间截止,仍未缴费的考生将被取消考试资格
※ 第二批报名其间,将对剩余考场及未缴费的考生座位进行对外开放